공지사항 대학원 > 커뮤니티 > 공지사항


view Form
제목 2017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정규등록기간 안내
첨부파일

[2017학년도 2학기 대학() 재학생 정규등록기간 안내]


 


2017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정규등록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, 대상 학생들은 등록기간 내에 빠짐없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.


 


1. 등록기간 : 2017. 08. 21()부터 ~ 08. 24() 까지


 


2. 등록대상 : 재학생 및 복학생


 


3. 납부장소 : 대구은행 및 농협(중앙회, 지역) 전국 본지점


- 은행업무시간에만 가능. (은행업무시간: 09:00 ~ 16:00)


대구은행 및 농협 창구 납부


가상계좌 :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, 무통장 입금 가능


납부확인 조회 : 학교홈페이지웹학사서비스학적정보개인학적종합관리등록정보(수납한 다음날 확인가능)


 


4.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안내


. 신한카드


- 신한은행 전국 지점 방문 납부


- 신한카드 홈페이지 온라인 납부


신한카드홈페이지 접속 주요메뉴 서비스 납부서비스 공과금납부 대학등록금납부


카드납부 문의처 : 1544-7000


신한카드만 가능(, 신한법인카드, 신한BC카드, 신한체크카드, 선불카드는 납부 불가)


신용카드 납부는 당일 납부분에 한하여 승인 취소 가능하오니 신중히 납부 바람(취소 가능시간 : 09~16)


등록금 카드 납부금액은 연말정산시 교육비만 공제만 가능(신용카드 공제와 이중 공제 불가)하며 신용카드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
 


. 국민카드


- 국민은행 및 국민카드 전국 지점 방문 납부


- 국민카드 홈페이지 온라인 납부


국민카드홈페이지 접속 서비스 카드(자동납부) 대학등록금납부


카드납부 문의처 : 1599-0336


국민카드만 가능(, 국민법인카드, 국민체크카드, 선불카드는 납부 불가)


국민카드 납부는 당일 납부분에 한하여 승인 취소 가능하오니 신중히 납부 바람(취소 가능시간 : 09~16)


등록금 카드 납부금액은 연말정산시 교육비만 공제만 가능(신용카드 공제와 이중 공제 불가)하며 신용카드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

 


5. 고지서 배부


. 우편발송 : 우편물 수령지로 일괄 2017.08.09() 발송예정


. 학생/학부모 직접발급 : 웹학사서비스에서 2017.08.09()부터 출력 가능


. 행정부서에서 발급 : 재무회계팀


 


6. 등록금 분할납부 (재학생 및 복학생만 가능)


. 분할납부 대상금액 : 수업료


. 분납대상 : 가계곤란 등으로 등록기간 내에 전액을 납부하지 못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학생


. 신청방법 : 학교홈페이지웹학사서비스학적정보등록금 분납신청


분할납부 신청 후 2일 이내에 담당자가 학생 휴대폰으로 통화 후 진행(부재시 취소)


 


1) 분납횟수를 결정하여 신청서에 작성


ex) 분납회수 2(납부금액=(총등록금액 ÷ 2)) 납부기간 - 1차기간 납부, 3차기간 납부


ex) 분납회수 3(납부금액=(총등록금액 ÷ 3)) 납부기간 - 1차기간, 2차기간, 3차기간 납부


ex) 분납회수 4(납부금액=(총등록금액 ÷ 4)) 납부기간 - 1차기간, 2차기간, 3차기간, 4차기간 납부


. 신청기간 : 2017. 07. 24()부터 ~ 08. 16()까지


. 등록기간


1) 1차 납부 : 2017. 08. 21()부터 ~ 08. 24()까지 (정규등록기간내)


2) 2차 납부 : 2017. 09. 18()부터 ~ 09. 20()까지


3) 3차 납부 : 2017. 10. 16()부터 ~ 10. 19()까지


4) 4차 납부 : 2017. 11. 06()부터 ~ 11. 09()까지


유의사항


1) 전액 학자금 대출신청자는 분할납부 신청하지 말아야하며, 분할학자금 대출 신청할 학생은 1회차 분할납부금은 학생이 자비로 납부하여야 함.


2) 분납신청 후 휴학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, 분납최초 납부 전에는 분납취소가 가능하나,


분납최초 납부한 후에는 분납최종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하여야 휴학이 가능합니다.


3) 분납 최초 납부한 후 추가등록기간 중 분납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.


4) 분납 최초 납부한 후 분납기간을 연장하거나 분납횟수를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.


5) 분납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처리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
6) 신용카드 납부불가


 


7. 학점등록제 안내


. 대학원생


1) 대상학생 : 수업연한 내에 수료학점을 충족하지 못한 자


2) 등록금액 (논문지도는 신청학점에서 제외)


) 3학점 이하 : 해당 학기 수업료의 1/2 해당액


) 4학점 이상 : 해당 학기 수업료의 전액


3) 등록방법 : 수강신청(Web) 수강신청확인원 출력 확인 및 날인(대학원) 등록고지서 출력 및 수납(재무회계팀)


. 등록금수납 후 수강신청학점 변경 시에는 추후 확인절차를 거쳐 개인별 추가징수 또는 환불예정 임.


 


8. 유의 사항


. 추가납부 기간에 납부하여도 불이익이 없습니다.


. 전액 장학생도 선택납부경비를 납부하거나 은행에 방문하여 0원등록을 하여야 정상 등록 처리 됩니다.


농협( https://banking.nonghyup.com/ )


인터넷뱅킹 접속 공과금 대학등록금 대학등록금납부 학교 및 학번 조회 0원 결제


. 휴학(예정)생의 등록금 납부는 선택사항이며, 납부된 등록금은 이월되어 복학 시 등록금 대체 인정됩니다.(, 휴학 시 납부한 등록금은 제적 이외의 사유로는 환불되지 않음)


.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은 납부 기간 이전에 미리 신청하여 승인을 받은 후 납부 기간에 지급실행을 하여야 합니다.


 


9. 기타 문의처


. 대학원생


- 학자금 관련 : 대학원 (770-5044)


- 장학금 및 휴복학 관련 : 대학원 (770-5044~5)


- 등록금 관련 : 재무회계팀 (770-5033)


 


2017. 07.


 


경 주 대 학 교 총 장

이전 2017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(연기) 안내
다음 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(편)입생 추가모집안내